직접 받아본 얼굴 작아지는 시술 10가지 총정리

얼굴 작아지는 시술 썰을 풀어보려고 한다. 기기 관리는 [울쎄라] [슈링크] [리프테라] [올리지오] [인모드] 5가지, 시술은 [보톡스] [필러] [리쥬란힐러] [실리프팅] [미니리프팅(미니 거상)] 받아봤는데 장단점 참고해서 받아보자.

얼굴 작아지는 시술

울쎄라

이중턱 얼굴 살 빼는데 최고의 기기 시술이다. 효과나 지속력이 다른 것들에 비해 훨씬 좋음.

그리고 이건 수면마취로 받아야 만족도나 효과가 훨씬 높다. 이유는 수면 마취 안하고 받으면 망치로 얼굴을 때리는 느낌임.. 너무 아프다. 이걸 참는 사람도 있다는 개인적으로 난 절대 못함..

시술 받을 때마다 얼굴 찡그리고 계속 아프다니까 강도도 낮춰서 그런지 수면마취 하고 받았을 때 보다 효과가 별로였음.

그래서 울쎄라 무조건 수면마취랑 같이 받는다.

그리고 수면마취하면 강하게 받기 때문에 3~7일 정도 붓는다. 그러니 중요한 약속 전날 바로 하면 안 되고 한 중요한 약속 2주~1달 전에 하면 제일 좋음.

왜냐하면 효과가 1달 후부터 확실히 티남. 턱 밑 살이 좀 없애고 싶다면 울쎄라 가장 추천함.



슈링크

저렴하게 리프팅 관리를 입문해 보고 싶다면 딱이다.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닌데 효과가 느껴짐.

참고로 100샷 정도 받으면 효과가 많이 없으니까 300샷 정도 맞아 보는 걸 추천함. 그리고 슈링크는 붓기나 멍 이런게 많이 없다. 남몰래 살짝 예뻐질 수 있음.



리프테라

개인적으로 리프테라는 유일하게 효과나 부작용이 없었다. 그래서 추천하지 못하겠음..



올리지오

얼굴 살이 없이 볼패임 걱정이 되는 경우 받으면 정말 좋다. 효과는 리프팅이 딱 된다기보다 피부가 약간 탱탱해진 느낌이라고 보면 됨.

불독살이나 마리오네트 주름 이런 거 있으면 효과 좋음. 이것도 통증, 붓기가 있거나 멍 드는 게 아니어서 자기 만족 수준으로 티남.



인모드

얼굴 작아지는 시술 종류
  • FX
  • FORMA

위와 같이 2가지 핸드피스가 있다.

먼저 FX 핸드피스는 살을 흡입해서 고주파 쏴서 안에 지방층을 녹이는건데 턱 라인 위주로 관리하고 싶다면 추천함.

그런데 매우 큰 단점이 있음. 멍이 엄청 든다.. 인모드 총 4번 받아봤는데 3번은 멍이 들었고 1번은 멍이 안 들었음. 웃긴 건 멍들면 효과가 좋고 멍 안 들면 효과가 별로였음.. 그래서 멍 때문에 현재 인모드는 포기했음.

그리고 [FORMA]라는 기계도 있는데 이것도 고주파를 이용해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는데 개인적으로 효과가 적었음. 그래서 인모드 받을 거면 얼굴 라인관리로 해서 FX만 받아도 좋을 것 같다고 느낌.



보톡스

보톡스는 주름, 근육, 침샘 이렇게 3가지 맞아봄.

결론부터 적자면 주름 보톡스 무조건 맞자. 주름이 깊게 패이기 전에 빨리 받으라고 할만큼 추천함. 주름 보톡스 같은 경우에는 웃을 때 특정 부위에 주름이 많이진다? 그리고 주름이 지려고 한다 이럴 때 받으면 진짜 좋음.

빨리 받으라는 이유도 주름이 생기고 나면 다시 없애기가 너무 힘들다. 그래서 미리 관리하길 바람.

다음으로 [근육 보톡스] 이건 턱 부분에 가끔가다 한 번씩 맞는다. 그래서 입을 앙하고 다물었을 때 튀어나오는 부분 이것도 근육이다. 근육이 너무 발달하면 얼굴형이 조금 동그랗거나 더 커 보일 수 있음.

그런데 보톡스만 맞아도 얼굴이 브이라인으로 갸름해 보일 수 있다. 앙하고 다물었을 때 튀어나온 근육이 많다면 근육 보톡스 받자.

그리고 [침샘 보톡스] 얼굴에도 여러 곳 침샘이 있는데 가끔 침샘 때문에 얼굴이 불룩해 보일 때가 있다. 거울로 부은 곳이 침샘인지 근육인지 잘 봐보자. 모르겠으면 그냥 병원에서 상담 받으러 ㄱㄱ



부작용

10년 넘게 보톡스를 주기적으로 맡고 있는데 큰 부작용은 없었다. 얘기하자면 눈가처럼 약한 곳에 심하게 받으면 표정 지을 때 어색할 수 있다.

근데 이런 것들은 서서히 풀려서 괜찮고 개인적으로 맞을 때 많이 놔달라는 요구도 안함. 자연스럽게 눈이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얇게 여러 군데를 놔주라고 함. 자꾸 맞다 보면 맞는 위치에 노하우도 생겨서 알아서 잘 요구하게 됨..



효과

보톡스는 맞자마자 효과가 나타나는게 아니다 한 2주에서 4주 후부터 살짝 근육도 없어지고 눈가 주름도덜 생기고 그럼.

시기를 봐서 2주나 4주 전에 미리 가서 맞는 걸 추천함.



필러

팔자랑 볼패임 때문에 맞아봣다. 나이가 들면 인중 부근이 꺼지면서 팔자 주름 갑자기 심해 보인다..

그래서 필러를 맞았는데 하고나서 웃었더니 필러가 광대로 올라가서 너무 충격 먹음.. 결국 팔자가 더 깊어 보였다. 이걸로 한때 고생했는데 다행히 잘 없어지긴 했다..

그래서 많이 움직이는 부위에는 맞는 건 좀 비추천임. 필러가 이동하면 스트레스가 너무 큼.

그리고 볼패임 생겼을 때 필러 채워봤는데 볼 쪽은 생각보다 많이 안 움직여서 결과가 좋았다.

또 필러 같은 경우 브랜드나 성분에 따라 지속력도 다르니 잘 알아보고 맞자.



리쥬란힐러

피부 재생 세포를 바늘로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이게 바늘 한땀한땀 기계로도 하고 손으로도 하는데 손으로 하는게 필러를 끝까지 다 쓸 수 있고 피부 두께를 봐가면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선생님이 손으로 직접 넣는 주사로 맞았음.

그런데.. 시술 받으면서 눈물이 계속 쏟아짐. 크림 마취를 하긴 했는데 크림마취는 피부 겉면만 효과 있다. 진피층까지 마취가 안 됨.

참을 수 있는 아픔이긴 한데 눈믈 흘릴 각오는 하고 가자.

그리고 맞으면 한 3일이면 들어갈 줄 알았는데 볼록볼록한게 안 없어짐. 한 7일 정도는 있어야 피부가 괜찮아진다. 그러니 리쥬란 맞을거면 기간을 한 2주 정도 잡자.

눈물 콧물 빼가면서 받았는데 효과는 약간 배신감이 들었음.. 광이 나거나 리프팅이 되거나 탄력? 이런 효과는 없었음. 그냥 약간 피부층을 탄탄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고려해보자.



실리프팅

이것보다 즉각적인 시술이 있을까 싶다. 실에 돌기가 있는데 그걸로 피부를 잡아당기기 때문에 효과는 바로 나타난다.

붓기나 멍도 없음. 그냥 실 마무리한 곳에 여드름 나면 붙이는 스티커 같은 거 1~2개 붙어 있는 정도다. 흉터도 빨리 없어짐. 그래서 남몰래 리프팅 할 수 있는 시술이었음.

실리프팅은 아무래도 실을 걸어서 당겨 놓았으니까 막 움직이고 입을 크게 벌리면 안됨. 1~2주 동안은 되게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이 다 풀어져서 효과가 사라짐.

통증은 누르면 살짝 따갑다. 기간은 2~3주 지나니까 거의 없는 정도였음.

효과는 빨라서 좋은데 지속력이 그렇게 길진 않다. 한 달 정도는 효과가 엄청난데 그 뒤에는 자연스러워지더니 3달쯤 되면 약간 돌아오는 느낌이다.

주의할 점은 실리프팅 많이 하면 얼굴 패임, 림프 현상이 생긴다 하는데 실리프팅은 1번만 해봐서 겪어보지 못함.

그리고 처음에는 효과가 뛰어나서 역삼각형 느낌이 날 수 있다..

그러니 약속이나 일정 3주 전에 시술 받기가 가장 좋은 타이밍임.



미니리프팅(미니거상)

이건 박수가 저절로 쳐진다. 얼굴 작아지는 시술 중에서 가장 좋다고 느꼈음.

단점은 효과가 너무 좋은데 붓기나 멍 회복하면서 관리하는게 매우 까다롭다.

받고 나면 코가 없어질 정도로 붓는데 이게 한 2~3주 넘게 감. 미니 리프팅으로 관자놀이~귓볼 부근만 시술 했는데 하필 눈까지 올라가버렸다.. 그래서 안그래도 올라간 눈매 더 올라가버림..

언제 내려오나 걱정했는데 서서히 내려온다. 한 2~3달 지나니까 눈매도 서서히 내려오고 자리를 잘 잡았음.

처음에는 너무 땡겨가지고 입꼬리도 한쪽 안 움직이고 해서 걱정이 컸다. 이건 회복기간을 2~3달 생각해야함. 그런데 흉터는 3달 지나도 아직 안 없어졌음..

흉터나 붓기나 멍 관리하는데 너무 어려우니 부작용이나 관리 할 자신 없다면 실리프팅 자주 받고 이것도 귀찮다? 거상하면 된다..

수술 방법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받은 건 효과가 5년 이상 무조건 간다고 한다. 현재는 굉장히 만족중임.

이걸로 얼굴 작아지는 시술 글을 마치는데 관련글에도 이뻐지는 정보들이 많으니 참고해보자.


관련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