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정품 vs 호환 10가지

고프로 악세사리는 정품과 수 많은 서드파티 제품으로 나뉘는데, 몇몇은 오히려 정품보다 더 좋은 편의성을 갖춘 제품들도 있다. 그래서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글을 정리해봤음. 또 돈 버리는 고프로 악세사리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고프로 액세사리 추천

정품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가장 먼저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항목은 [Shorty]다. 이건 5만원으로 가격이 조금 나가더라도 정품을 추천함. 괜히 1~3만원 쇼티 따라 만든 싸구려 샀다가는 지탱도 못하고, 픽픽 쓰러지고, 불안해서 쓰질 못함. 삼각대 기능 못한다고 보면 된다. 바람 불면 툭하고 땅에 처박힘..

그리고 또 대표적인 고프로 악세사리가 바로 [3way 2.0]이다. 이건 9만원 정도로 가격이 더 나가는데 3가지 필수 마운트를 하나로 묶은 악세사리라 돈값하는 녀석이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쭉 펼치면 50cm까지 늘어나고, 삼각대 기능은 물론, 고프로 악세사리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 악세사리임. 이것도 쇼티와 마찬가지로 짭사지 말고, 정품을 추천함.



방수 하우징

고프로가 상품 설명에서는 쌩으로도 수심 10m 방수가 된다고 주장하지만, 절대 아니다.. 초기에는 실링 컨디션이 좋아 멀쩡할 수 있으니 1년 가까이 쓴 고프로를 방수 케이스 끼지 않고 물에 들어가는 행동은 절대하지 말자.. 그동안 항상 방수 하우징을 장착하고 물에 들어갔다가 잡음이 거슬려서 한번 벗기고 촬영했더니 바로 뻗어버림..

더 빡치는건 침수된 고프로의 경우 AS가 불가능하다함.. 보증기간 1년도 지나 리퍼까지 불가능해 그냥 벽돌이 됐다. 리얼 故프로가 되어버림.. 이렇게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방수 하우징도 알리에서 싼거 쓰지말고, 확실한 정품 케이스 사서 안전하게 촬영하는걸 추천함.





자석식 회전 클립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자석


회전 마운트 + 집게 + 바닥에는 자석이 달려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클립이다.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이 아닌 이것도 필수템이지 않나 싶다. 집게도 강력해서 가방에 메달아 점프를 해도 고정이 확실하다.

그리고 촬영하다 보면 알겠지만, 주변에 자석 붙일 곳이 정말 많다. 촬영의 재미가 한층 올라가는 클립이니 3만원이 아깝지 않음.





흡착기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오토바이


차나 오토바이에 붙여서 쓰는 마운트인데 이건 검증되지 않은 제품 사용하면 고프로가 바로 사망하니 정품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이다. 정품 마운트는 240km 속도에서도 안정적으로 고프로를 지켜줄 정도로 가격값 하는 아이템이다.

꼭 본넷이나 유리가 아니더라도 여기저기 붙여서 사용할 수 있으니 돈 아깝지 않음. 안붙는곳이 없기 때문에 브이로그용으로 쓰기에도 좋음.




호환형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자석형 브라켓

가성비 고프로 악세사리


자력이 강해서 떨어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목걸이를 구성품으로 주는데, 이를 통해서 옷 안에 브라켓을 넣어서 연결하면 안정적인 1인칭 시점 촬영이 가능하다. 두 손이 자유롭게 촬영하는 이점이 정말 큼.. 뿐만 아니라 쇼티에 결합해서도 사용이 가능함. 알리에서 3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한데,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니 관심 있으면 아래 버튼을 통해 자세히 봐보자.




미니 조명

고프로 조명


여유가 된다면 [고프로 정품 조명]을 추천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리 많이 쓰는 악세사리도 아니라서 가격이 부담스럽다.. 그래서 고프로 악세사리로 유명한 [Ulanzi] 미니 조명을 추천함. 이것도 밝기 굉장히 밝아서 쓰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음. 충전은 C타입 형태이고, 배터리는 750mAh로 가성비가 괜찮다.




C타입 오픈형 케이스

고프로 충전기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항목 중에서도 아주 유용한 꿀템인데 이걸 사용하면 케이스를 벗기지 않고도 바로 사진과 같이 C타입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다. 원래 정품 케이스는 C타입 부분이 막혀 있어서 위와 같이 바로 충전이 불가능함.

또 쉽게 탈거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이뿐만 아니라 사이드에 브라켓 장착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니 조명이나 기타 악세사리 활용하기 딱 좋은 소켓이 된다.




고프로 배터리 충전 케이스

고프로 휴대용 충전기

고프로 필수 악세사리 중 하나인 배터리 충전 케이스, 이건 정품 보다 텔레신 제품을 추천함. 이유는 3개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가격은 2만원대.. 게다가 뚜껑 내부에는 SD카드 보관 소켓도 있어서 정품 악세사리를 씹어먹는다. 다만, 배터리 수명은 더 빨리줄어들 수 있음.



정품 vs 호환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분실, 안전,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악세사리는 정품을 추천함

정품이 당연히 좋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호환되는 제품들을 이길 수는 없다. 다만, 싸구려 퀄리티로 고프로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마운트나 기본 장착 악세사리는 평가를 잘보고 사자. 리뷰가 별로 없다면 그냥 거르는걸 추천함. 또 쇼티나 3way는 돈값하니 굳이 다른 대체품 찾는 헛수고 하지 말자.



돈 아까운 악세사리

고프로 미디어 모듈 장단점을 보면 단점이 크기 때문에 돈 아까운 악세사리로 넣어봤다. 먼저 장점으로 확장단자가 아예 없는 고프로 본체와 달리 미디어 모듈을 장착하면

  • 미니 DP 포트
  • USB-C 포트
  • 3.5마이크 포트
  • 위아래 각각 콜드슈 마운트


위와 같은 확장 단자들이 생겨난다. 콜드슈 마운트로는 기존 DSLR이나 미러리스에 사용하던 조명이나 마이크 등의 악세사리를 고프로에서도 쓸 수 있게됨.

그리고 왼쪽에는 지향성 마이크가 달려있는데 이것도 장단점이 있음. 고프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을 땐 목소리 수음이 정말 잘되지만, 카메라를 반대 반향으로 돌리면 물먹은 목소리가 녹음된다.. 반면 고프로 기본 마이크는 이런 현상이 없음. 결국 미디어 모듈 달면 촬영하기 너무 불편해짐..

배터리 교체 또한 번거로워진다

미디어 모듈을 열어도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다. 모듈 전체를 분리하고 배터리를 빼내야 함. 또 삼각대 연결된 상태에서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다. 모듈을 해체하기 위해서는 삼각대 또한 분리해야함. 사용 편의성 Zero임.

마이크 설정도 귀찮음

지향성 마이크 방향을 전면과 후면으로 바꿀 수 있지만, 전환 설정 들어가는데 간단하지가 않음.. 방향 전환이 1~2번도 아닌데 이거 매번 하라고 하면 촬영 안할거임.

이것으로 고프로 악세사리 추천 글을 마치는데 관련글에도 유용한 팁들이 담겨 있으니 관심있으면 참고하자.



관련글

고프로11 설정 팁 초기세팅과 최적화 옵션
고프로11 vs 인스타360×3 장단점 비교분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