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주사 종류와 위고비 싸게 맞는 꿀팁 공유

삭센다, 오젬픽, 위고비, 마운자로 등 다이어트 주사 종류가 많은데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봤다. 이전에 맞았던 특정 부위 살 빼는 미용 주사가 아닌 요즘에는 비만 치료제라고 건강해지는 주사들임.

다이어트 주사 종류

다이어트 종류 주사 구분

최근에는 미용 목적의 특정 부위 살 빼는 다이어트 주사 개념이 아닌 비만 치료제라고 더 건강해질 수 있는 주사다.

한국에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주사는 삭센다인데 요새는 일론 머스크도 받고 할리우드 스타들이 많이 맞는 오젬픽 주사가 인기다.

그리고 삭센다 훨씬 이전에 빅토자 주사가 있다.

삭센다와 성분은 같은데 당뇨 치료제로 쓰이다가 살 빠지는 부작용이 발견되어 나온 게 바로 삭센다임.

그럼 다른 게 뭐냐? 용량이 다름.

당뇨 치료 목적은 최대 1.8mg인 반면 삭센다로 비만 치료한다면 3.0mg도 쓸 수 있다.

그리고 3mg을 쓰더라도 부작용이 걱정할 정도가 아니라서 처음 나왔을 당시 정말 인기가 장난 아니었음.



2세대 다이어트 주사

  • 오젬픽
  • 위고비

오젬픽부터 성분이 바뀌었는데 사실 작용기전은 같다.

위장관에서 분비되는 GLP-1 물질을 더 많이 만들고 길게 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임.

그런데 효과는 1세대 다이어트 주사보다 훨씬 좋다.

그럼 비만 효과도 더 좋겠네? 라는 생각으로 테스트해봤더니 체중 감량 효과는 삭센다에 비해 2배나 좋았음.

오젬픽보다 위고비가 훨씬 인기가 많은 이유는 셀럽들의 후기와 효과를 직접 본 것도 있고 오젬픽은 당뇨 치료제로 나와서다.

웃긴건 위고비 찾던 사람들이 오젬픽도 찾아서 맞음.



효과



1년간 가짜약을 먹은 그룹이 3% 체중감량 효과(아니 이건 왜?)를 보였고 삭센다 맞은 그룹은 초기 체중 8.4% 감량된 그래프다.

이전의 다이어트 치료제들은 6개월 정도 살 빠지다가 이후에는 더 이상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런데 삭센다는 꾸준히 계속해서 빠짐. 그래서 삭센다부터 다이어트 주사 관심도가 높아졌다.



위고비는 68주간의 데이터인데 이건 초기 체중의 17%나 감량해 삭센다보다 효과가 2배나 좋음.

정말 미친 수준이다.



GLP-1 이게 뭐길래

포도당을 섭취해서 혈당 상승 시 인슐린 작동을 돕는데 문제는 이 좋은 GLP-1은 몸에서 빨리 사라져버린다.

그런데 다이어트 주사 맞아서 GLP-1을 몸에서 더 오래 있도록 하는 거다.

그래서 혈당 조절에도 좋고 위에서 소장으로 음식이 내려가는 시간도 늦춰서 배부른 느낌이 오래 간다.

이것뿐만 아니라 뇌에도 영향을 주어서 식욕을 줄여버림.

게다가 간에 지방 쌓이는 것도 막고 지방 활용력도 높여주니 이건 다이어트 주사가 아니라 비만 치료제라고 부르는 것이 적합함.

단순 식욕만 잡아주는게 아니라 인슐린 기능을 살려 비만,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모두 효과를 볼 수 있음.



3세대 다이어트 주사

  • 마운자로

이건 GLP-1 + GIP 복합 작용제로 효과가 훨씬 좋다.



72주간 15mg을 쓴 그룹은 초기 체중 22.5%나 감량했는데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결과다.

정말 비만 치료하기가 어렵지 않아졌음.



단점

우선 가격이 너무 비싸다.

미국에서 1달 동안 다이어트 주사 맞으려면 150만원 이상을 써야 하는데 이 때문에 부자들만 살 쉽게 뺀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그런데 삭센다의 경우 곧 특허가 풀리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카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러면 가격이 폭락하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맞을 수 있음.

[부작용]은 걱정할만한게 없는데 속이 메슥거리고 토하는 등의 위장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

삭센다의 경우 부작용이 오면 여성들 임신 초기 입덧 느낌을 받는다고 함. 이외에도 설사, 복통, 변비 등이 따라 올 수 있음.

정말 드물게는 췌장염이 생기기도 한다.



추천하는 사람

비만은 질병이다. 이미 인슐린 저항성과 지방간이 나빠진 사람들은 초기에 아무리 노력을 해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어려움.

식습관과 운동은 기본이고 빠르게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주사 맞아서 몸을 빠르게 정상으로 돌려두는 것이 건강적인 측면에서 더 이득이기 때문에 맞으라고 추천하고 싶음.

주의할 점은 몇몇 케이스를 보면 체중 감량 성공했다고 운동과 식습관 관리하지 않고 다시 막 살면 금방 빠지기 전으로 돌아가니 다이어트 주사 의존하지 말고 몸이 돌아왔다면 이제는 메인인 운동과 식습관에 집중하길 바람.



위고비 싸게 맞는법

용량



삭센다의 경우 농도 차이가 없다. 그래서 용량 부피를 가지고 용량을 조절하는데 위고비는 용량별로 농도가 다름.

돈 아끼면서 효과 보려면 가장 용량이 큰 2.4mg로 사서

  • 첫 번째 달: 4칸 4주 16칸 사용 (16/148)
  • 두 번째 달: 8칸 4주 32칸 사용 (48/148)
  • 세 번재 달: 16칸 4주 64칸 사용 (112/148)
  • 네 번째 달: 26칸 1주 26칸 사용 (138/148)
    – 2주차 부터 2번 펜 사용
  • 다섯 번째 달: 37칸 2주 74칸 사용 (142/148)

이렇게 사용하면 펜 2개로 4달 반은 쓸 수 있기 때문에 돈 절반이나 아낄 수 있다.


관련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