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노화 방지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고주파 마사지기 홈케어는 필수다. 10년 이상 홈케어로 사용하고 있는 장인으로서 어떤 기기가 좋았는지 정리해 봤다. 참고하면 구매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거다.
고주파 마사지기
네오플러스 vs 보탬큐브
무엇을 살지 많이들 고민하는데 간단하게 나눌 수 있다.
먼저 [네오 플러스] 최대 장점은 바로 [모노폴라 방식]이라는 거다. 자 모노폴라+바이폴라 섞은 유니폴라도 있지만 홈케어 제품중에서는 아직 나오지 않음.
네오 플러스는 적용 범위가 넓어서 효율적이고 고주파 출력이 진짜 강하다. 피부과에서 많이 받는 써마지, 올리지오 모두 모노폴라 방식임.
단점은 매우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된다..
다음으로 [보탬 큐브]는 바이폴라 형식이라 훨씬 편하지만 출력은 모노폴라 방식보다 낮음.
그런데 석션 기능이 있어 바디 슬리밍 관리나 얼굴 살이 많아 빼고 싶다면 석션 기능이 굉장히 좋은 제품이다. 출산 후 늘어진 뱃살에 효과를 크게 봄. 바이폴라는 구조상 출력이 약하기 때문에 그나마 센 제품을 찾는것이 좋음.
정리
네오플러스는 진짜 고출력 고주파에 올인한 제품이다. 국밥 맛집이라고 보면 될 듯함. 귀찮긴 하나 고주파 효과는 진짜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네오로 가면 된다.
그리고 보탬 큐브는 고주파 출력도 나쁘지 않은데 석션 기능이 있어 바디 슬리밍 관리에 좋다.
네오는 고출력 고주파로 통증 치료나 근육 등을 풀어 줄 때 바디 관리까지 할 거면 좋고, 슬리밍 관리는 보탬으로 가면 된다.
또 두 가지 제품은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 관리까지 하는 경우에 돈을 쓸만한 제품이다.
얼굴 관리만하는데도 바쁘다면 고주파 마사지기는 핸디형 기계로 충분하니 돈낭비 하지 말자.
핸디형 고주파 마사지기 추천
추천 기준은 심부열이 잘 발생되는가와 고주파 출력을 중점으로 생각함.
그리고 주의할 점 하나 알려주면 피부 관리 제품들도 가품이 상당히 많다. 외관이 아예 똑같은데 가격이 터무니없이 싸다면 거르도록 하고 웬만하면 공인된 판매처에서만 구매하도록 하자.
닥터탱글
올리브영에서도 파는 메이저 제품이다. 주파수는 90khz 출력은 15w로 소개하는 핸디형 고주파 마사지기 중 출력이 가장 높다.
이건 공구로 많이들 구매해서 기대가 정말 컸음.
우선 장점은 기능이 진짜 다양하다.
- 고주파 세기
- LED
- 진동 기능
출력은 높으나 주파수가 90khz로 치료나 미용형 주파수 기준에는 미치지 못한다. 무조건 출력만 높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님.
또 심부열이 약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런데 진동 기능으로 인한 리프팅 효과로 인기 제품이 되지 않았나 싶음. 고주파 관점에서 봤을 때는 그리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니다.
반코르 리리힐
인기가 많은데다가 품질 관리를 위해 예약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다. 주파수도 리뉴얼 된 것은 1.5MHz로 아주 괜찮음. 리뉴얼 전도 1.0MHz로 준수하다.
그런데 웃긴 건 출력값은 비밀이라고 알려주지 않음.. 가품들이 판을 치다보니까 아마 카피 걱정하는지 숨긴다..
그리고 리뉴얼 된 제품은 헤드가 완전 동그랗게 바뀌었다. 반코르 리리힐 원래 최대 장점이 피부 구석구석 쓸 수 있는 물방울 모양의 헤드이었는데 바뀐게 너무 아쉬움..
이건 갈바닉+고주파 복합기인데 갈바닉 기계로 치면 정말 좋은 제품이다. 휴대성도 좋고 EMS 기능이나 중주파 등의 이온 기능까지 있어서 갈바닉으로는 추천할만함.
다만 심부열이 별로라서 피부 겉면만 따뜻한 느낌이다.. 고주파 측면에서는 매우 별로임. 갈바닉 용도는 좋으나 고주파 마사지기로 구입한다? 이건 아님.
리플로우 딥코어
주파수와 출력이 괜찮다. 주파수가 2MHz로 소개한 제품 중 가장 높고 출력은 10w로 닥터 탱글 다음으로 높다.
특이한 점은 유일하게 핸디형 고주파 마사지기 중에서 유일하게 모노폴라 방식임.
그래서 좀 깊이 흡수가 될 거라는 기대가 있었다. 역시나 심부열이 핸디형 고주파 마사지기 중에서는 잘 올라오는 편임.
고주파 기능에는 굉장히 충실한 제품이다.
단점은 플레이트 판 두 개 사이에 청소가 매우 귀찮다. 꼼꼼하게 닦지 않으면 잔여물이 남아 있어서 위생이 좀 그럼. 그리고 무게가 꽤 나간다.
뭐 그래도 장점이 워낙 좋아서 불만은 없음.
한 4분 정도 됐을 때부터 열이 아주 천천히 올라오지만 피부 깊은 곳까지 뜨거워지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음.
유세라 딥샷
바이폴라 형식인데 일단 이 제품도 주파수 출력은 알려주질 않는다.. 그리고 출력 3w로 매우 낮음.
유일하게 샷을 쏘는 방식이라 그런가 효과는 좋다고 느꼈음 다만, 이건 고주파 마사지기가 아닌 초음파 관리에 더 적합하다.
고주파 마사지기가 항상 림프쪽을 풀어 주면서 혈액순환을 돋구는데 유세라 딥샷 이걸로는 샷을 쏘면는 방식이라 림프를 풀기에 적합하지 않음.
그래서 샷을 쏘는 방식은 초음파 기계에 오히려 맞다고 느꼈음.
장점은 샷을 쏜 부위에는 심부열은 정말 잘 올라온다. 바이폴라이고 출력이 3w로 높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심부열이 잘 발생하는 것이 메디큐브의 기술력이라고 봄.
그러나 심부열 발생은 잘되더라도 혈액순환, 마사지 자체를 하기에는 샷 쏘는 방식이 조금 맞지가 않음. 그래서 고주파 마사지기로써의 기능을 충족하냐? 이건 또 아님..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