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 추천 가격대별로 50개 이상 써본 유저의 선택

50개 이상의 게이밍 키보드 써보면서 가격대별 쓸만한 제품들을 정리해봄. 독거미나 레이니75처럼 키감과 스테빌 위주가 아닌 게이밍 키보드 추천 원한다면 이 글이 크게 도움이 될 거다. 10만원~50만원까지 있으니 취향껏 골라보자.

10~50만원 게이밍 키보드 추천

10만원 이하

로지텍 G413 TKL SE (유선)

싼 게이밍 키보드 추천


로지텍 키보드 치곤 저렴한 가격대와 통울림도 없어 추천할만한 키보드다.

다만 RGB 대신 화이트 LED만 나오기 때문에 RGB 감성을 원한다면 G PRO 키보드도 괜찮은 선택임.



엠스톤 루키 68 BT & 몬스타기어 닌자 87 PRO (무선)

[엠스톤 루키 68 BT]


[몬스타기어 닌자 87 PRO]

무선 게이밍 키보드 추천


두 키보드 모두 2.4 무선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먼저 루키 68 BT는 미니 키보드로 휴대성이 좋고 닌자 87 PRO는 테이블 위에 케이블 없이 깔끔하게 쓰고 싶으면 딱이다.

정리하자면 무선을 원한다? [닌자 87 PRO], 게이밍 브랜드의 키보드를 원한다? [로지텍 G413 TKL SE]가 적당함.



15만원 이하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코어 (유선)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2


가격 대비 제품의 퀄리티도 상당히 괜찮고 통울림도 없을뿐더러 타건감도 괜찮아서 게이밍 키보드 추천 리스트에 넣었다.

텐키리스 유선 키보드이지만 하이퍼엑스라는 해외에서 굉장히 유명한 게이밍 브랜드의 키보드이기 때문에 성능은 의심할 필요가 없음.

키캡이 ABS라는 게 단점이지만 하이퍼엑스 푸딩 키캡을 장착하면 이뻐 보임. 그래서 가격대로 추천을 한다면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코어를 추천함.



다얼유 A87 PRO (무선)


15만원 이하의 무선 게이밍키보드를 찾는다면 이거다. 가성비 무선 키보드로 핫했던 제품인데 2.4GHz 무선과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가스켓 방식과 핫스왑까지 지원해 가격 대비 성능이 훌륭한 게이밍 키보드임.

단점으로는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전환 속도가 다른 키보드에 비해 느리다는 점과 FN 키 조합이 키보드에 각인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있지만 장점이 훨씬 많은 키보드이기 때문에 이 가격대에서 딱 하나만 사야 한다면 이 게이밍 키보드 추천 믿어보자.



로켓 불칸 PRO TKL (광축)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마지막으로 나는 광축 키보드를 원한다 다른 건 다 필요 없다 하면 로캣 VULCAN PRO TKL도 있다.

로캣에서 자체 제작한 광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고 키보드의 외관도 게이밍 감성과 함께 알루미늄 상판으로 고급스러움도 느껴지기 때문에 핫스왑, 가스켓 이런 건 모르겠고 광축을 사용한 키보드에 볼륨 조절 노브가 있는 키보드를 원한다면 이것도 추천할만함.



20만원 이하

이 가격대부터는 브랜드 선호도로 갈리는데 대표적인 게이밍 브랜드로는

  • 커세어
  • 글로리어스
  • 레이저
  • 로캣

제품들이 있고 풀배열의 키보드보단 TKL 그리고 MINI 배열의 키보드들이 많은편이다.



K65 RGB MINI


미니 배열에선 K65 RGB MINI가 커세어 최초로 8,000Hz를 적용한 키보드로 속도도 빠르고 키캡도 PBT 키캡이 사용된 키보드다.

8,000Hz를 지원하는 마우스의 경우 PC 성능을 많이 잡아먹지만 키보드는 마우스보다는 성능을 덜 잡아먹기 때문에 웬만한 게임이 돌아가는 PC라면 크게 문제없이 사용 가능함.

배열이 미니 배열이기 때문에 사무용도로 같이 쓴다기보단 F열이나 방향키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게임을 한다면 적합한 키보드다.



K70 RGB TKL (텐키리스)


텐키리스 키보드 중 추천을 하자면 미니와 마찬가지로 커세어 K70 RGB TKL이 있는데 K70 RGB TKL은 우측 볼륨 조절 노브 음소거 버튼, 좌측 상단 멀티미디어 키까지 있어 굉장히 편리할 뿐만 아니라 8,000Hz를 지원하고 광축 사용으로 입력 속도가 가장 빠른 게이밍 키보드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스테빌 철심 소리가 크다. 그런데 이거 말고는 딱히 단점이 없음.



글로리어스 GMMK2 (풀배열)


마지막 풀배열 키보드를 추천하자면 글로리어스의 GMMK2가 있는데 GMMK2는 96% 풀배열과 65% 미니배열로 나뉘는데 5핀 핫스왑을 지원하며 팩토리 윤활된 FOX 스위치가 탑재된 키보드로 게이밍 커스텀 입문용 키보드로 유명하다.

완전한 커스텀은 아니지만 그래도 게이밍 키보드에서 핫스왑을 지원하고 팩토리 윤활된 스위치가 나오기 때문에 키캡 놀이, 스위치 변경 등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텐키리스가 없다는 게 가장 아쉽지만 풀배열 키보드 찾고 있다면 정말 성능이나 외관 기능 모두 만족할만한 게이밍 키보드임.



25만원 이하

헌츠맨 V2 TKL (유선)


이 가격대 게이밍 키보드 또한 마찬가지로 감성비가 어느 정도 묻어 있는데 가장 추천하는 키보드로는 레이저의 헌츠맨 V2 TKL다.

레이저 2세대 옵티컬 스위치가 장착되었는데 스위치 양 옆 실리콘 댐퍼로 기존 게이밍 키보드 쓰면서 느낄 수 없던 쫀득한 타건감이 일품이고 흡음재와 스테빌이 부딪히는 곳에 고무 댐퍼를 추가해 스테빌 사운드를 최대한 줄였다.

당연히 8,000Hz를 지원하고 레이저 로고 박힌 팜레스트까지 기본 구성품에 추가되어 있어서 사용감이 좋음.



듀가드 K620W (무선)


2.4 무선과 블루투스가 가능한데 2.4 무선 연결 시에도 무려 200일간 사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스 동시 연결도 가능한 제품이다.

거기다 핫스왑까지 지원해 스위치도 내 손맛에 맞게 변경해서 쓸 수 있음.

아쉬운 점이라면 RGB LED가 안 나온다는 점인데 LED가 없는 대신 200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 제품으로 굳이 RGB 고집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음.

디자인도 괜찮은데 이 가격대에서 무선 제품을 원한다면 듀가드 K620W만한 제품이 없다. 텐키, 풀키 모두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배열로 선택도 가능하다.



커세어 K70 RGB PRO (풀배열)


커세어 베스트셀러 게이밍 키보드다.

우측 멀티미디어 키들과 커세어 RGB LED, 8,000Hz까지 설정이 가능해 가장 빠른 풀배열 게이밍 키보드라고 보면 되는데 팜레스트까지 제공되고 PBT 키캡을 사용했는데 mk2 키보드와 다르게 하단 배열이 표준 배열이라 키캡 교체도 가능하다.

타건감은 아쉽지만 이 가격대에서 이만한 풀배열 키보드 생각이 나질 않음..



30만원 이하

K70 PRO MINI

커세어 게이밍 키보드 추천


30만원 이하 게이밍 키보드 추천으로 또세어다.

k70 pro mini는 핫스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2.4GHz 무선 + 블루투스까지 지원을 하고 사이드 RGB 감성까지 챙긴 미니 배열의 키보드다. 그리고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사용 시 8,000Hz 연결 또한 가능해 더 빠른 입력 속도까지 겸비함.



키크론 Q1 KNOB & G913 TKL (텐키리스)


Q1 KNOB는 게이밍보단 커스텀 쪽에 좀 더 가까움. RGB LED로 게이밍 감성을 낼 수도 있고 가스켓 방식과 우측 상단 볼륨 조절 노브가 있어 게이밍 키보드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한 키보드다.

무선 제품 중엔 로지텍 [G913 TKL]이 있는데 키캡이 잘 빠지고 타건감이 좋진 않지만 배터리가 정말 오래가고 무선과 블루투스 전환이 정말 빠르다.

PC를 1대만 사용하는 게 아닌 노트북과 태블릿도 같이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제품 중 하나다. 무게도 가벼워서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음. 키캡이 잘 빠진다는 단점만 제외하면 편의성에선 가장 좋다고 느낌.



30만원 이상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스틸시리즈 게이밍 키보드 추천


성능과 기능 모든 걸 종합적으로 볼 가격대인데 이 중 [스틸시리즈 APEX PRO]를 가장 추천함.

옴니포인트 스위치를 사용해 다른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 입력 속도가 빨라 리듬 게임이나 브레이킹이 필요한 FPS, 철권 등에 쓰기 좋은 게이밍 키보다.

옴니포인트를 사용했지만 기계식 같은 키감도 있고 괜찮음. 해외에서도 APEX PRO는 키보드 추천 리스트 TOP3 안에 꼭 들어가는 명품이다.

유선과 무선 제품이 있는데 무선은 배터리가 짧은 편인게 단점임. 그래서 유선 제품을 더 추천한다.



마운틴 에베레스트 MAX (풀배열, 배터리)

비싼 게이밍 키보드 추천


이 키보드를 메인으로 1년 넘게 사용해보면서 느낀 특징은 텐키리스로도 사용할 수 있고 넘패드를 좌측과 우측 원하는 곳에 붙여서 사용하거나 케이블을 이용해 떨어트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넘패드 상단 스트림덱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들이 있어서 카카오톡이나 디스코드를 바로 실행할 수도 있고 미디어독을 우측과 좌측에 연결할 수도 디스플레이에 움짤을 넣을 수도 있다.

아쉬운 점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인데 이 부분만 빼면 유선 키보드 중에서 기능이 가장 많은 키보드고 그만큼 가격도 끝판왕으로 비싸다.

이것으로 게이밍 키보드 추천 글을 마치는데 관련글도 참고해서 좋은 키보드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람.


관련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