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추천 이 글로 고민 끝내보자. 질레트 써보다가 호기심에 전기면도기 둘러보다가 결국 20~30만원 짜리 제품들을 보고 있을텐데 경험이 없으니 후기들을 찾아봐도 광고들뿐이고, 고민은 더 오래하게 만드는데 어떤 면도기가 왜 좋은지 자세히 풀어봄.
전기면도기 추천
먼저 전기면도기가 좋은 이유는 피부 보호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물론 날면도기가 훨씬 깔끔하게 면도가 되지만 이것도 맨날하면 피부가 상하고 트러블이 올라오기 쉬워 절삭력과 피부 자극 사이에서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데 이걸 충족하는 제품이 바로 브라운 전기면도기다.
처음 사용한다면 굳이 가장 비싼거 사지 말고, 10~20만원대의 7시리즈 사용해서 잘 쓰다가 마음에 들면 나중에 9시리즈 가는걸 추천함. 뭐 사람마다 수염 굵기와 피부 예민함이 다르지만, 대부분은 전기 면도기 사용하는 것이 정답인 경우가 많다는거 참고하자.
질레트 vs 전기면도기
먼저 질레트 면도기 종류를 정리하자면 파란색이 프로글라이드 (윤활밴드가 위에만), 노란색이 프로쉴드 옐로우 (윤활밴드가 위아래) 이 제품들은 그래도 가격이 비싸지 않으니 사용하기 좋은 반면
히티드 레이저.. 이건 그냥 온열 기능 넣고 20만원 넘게 판매하는 창렬 면도기가 있다. 더 나아가 부가티 에디션, 마블 에디션 등 실용성 없는것들로 가격 뻥튀기를 하고 있다. 최근 나온 제품은 [딥 클렌징 바]
이거는 어차피 칼로 수염을 밀어내는데 굳이 고무밴드를 넣어서 각질을 밀어준다고 한다. 그냥 마케팅 잘해서 매출 올리는 기업이라는게 느껴짐..
날 면도기 절삭력 다 따라온 전기면도기
사실 전기 면도기 대장 브라운과 질레트는 모회사가 같다. P&G 입장에서 보더라도 날 면도기 시장과 전기 면도기 시장 전부 유지하는것이 매출에 유리함. 그러다 보니 과장된 정보들이 있다.
전기면도기가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날 면도기와 절삭력이 크게 차이가 났으나 개선을 꾸준히 하면서 날 면도기와 전기 면도기 절삭력 차이는 이제 고작 0.05mm 수준일뿐이다.
거의 다 따라왔는데 이제 면도하다가 베일 걱정도 없고, 피부 자극도 적으면서 급하면 그냥 건식 면도로 대충 밀어버려도 결과물이 좋다. 게다가 면도 시간까지 줄일 수 있어서 날 면도기 보다는 확실히 전기면도기 추천
왕복식 면도 vs 회전식 면도
전기 면도기하면 자동으로 떠오르는 두 브랜드 브라운과 필립스인데 이 둘이서 전기면도기 시장 90%를 해먹고 있다. 먼저 브라운 전기면도기처럼 왕복식 제품들이 절삭력이 더 좋고, 필립스의 회전식은 절삭력은 아쉬운 대신 피부 보호 측면에서 더 강점을 내세운다.
그리고 아시아인들은 수염이 굵게 나기 때문에 브라운이 더 적합함. 필립스는 서양식처럼 털이 얇게 나는 수염에 적합한 제품이다. 게다가 회전식으로 깔끔하게 면도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날 면도기가 차라리 낫네..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전기면도기 추천 모델
먼저 브라운 시리즈들을 살펴보면
- S 5~7 시리즈: 보급형
- S 8~9 시리즈: 고급형
가성비 생각해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은 브라운 7시리즈다. 이게 외관도 다른 보급형 모델들과는 달리 있어보이기도 하고, 기능도 충실하기 때문이다. 한국인들의 경우 대부분 수염이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얼굴 전체에 수염이 나는 타입이 아니라면 굳이 8~9시리즈 쓸 필요도 없다고 봄.
브라운 보급형 모델들이 세척 스테이션 포함하면 16~21만원 정도인데 8~9 시리즈로 넘어가면 30만원이 넘어가버린다.. 보급형과 고급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5~7 시리즈의 날이 3개, 8 시리즈가 4개, 9 시리즈가 5개다.
날이 많으면 확실히 면도가 잘되지만 껑충 뛰어버린 가격 값을 하는가? 생각하면 전혀 아니라고 본다. 또 날이 비싼것도 아닌게 8시리즈와 9시리즈 가격 차이가 몇만원 차이일뿐이다. 즉, 가격 뻥튀기가 있다는 뜻이다.
굴곡 면도가 더 좋아서 면도하기 더 편하다고 광고하는데 사실 헤드의 움직임보다 날망이 피부에 닿았을 때 맞춰서 움직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그런데 날망은 3시리즈나 9시리즈나 똑같은 망을 사용함.
보급형 중에서 7시리즈 추천하는 이유
7시리즈부터 [싱크로소닉]이라고 미세진동 기술이 탑재됐고, 360도 플렉스 헤드가 장착되는데 5~7시리즈간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외관이나 기능 등 7시리즈가 가장 만족도가 높다. 몇년을 매일 사용할 제품인데 2~3만원 아끼자고 급을 낮춘다? 이건 아니라고 본다.
어차피 8~9 시리즈가 너무 비싸서 애초에 살 생각이 없다면 보급형 중에서 가장 좋은 7시리즈를 추천해주고 싶다.
비용 절약 날 면도기 < 전기면도기
날 면도기보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사실 돈을 더 아끼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많이들 사는 브라운 7시리즈 + 세척 스테이션 포함 가격이 22만원이다. 그리고 6만원짜리 날망을 18개월에 한번씩 갈아주면 됨.
그리고 질레트 프로쉴드 면도날 기준으로 1달에 1개면 18개월에 9만원이니까 전기 면도기의 유지비용이 연간 3만원 정도 저렴하다.
아니 세척스테이션 유지비용은 왜 빼냐? 이건 날 면도기 사용할 때도 면도크림과 같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굳이 비교하지 않았음. 이것도 사실 오히려 세척 스테이션 유지비용이 더 저렴하다.
피부가 예민하지 않다면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추천
관련글
브라운 7 시리즈 능가하는 가성비 전기면도기 추천
매트리스 추천 10~30만원대 best와 침대 프레임 Tip
정수기 추천 9가지 브랜드 장단점 종류 총정리